카테고리 없음

그것이 알고 싶다 예고편_낙동강변 살인사건 재조명

세상의모든지식 No1 2021. 2. 20.
반응형

 

 20일 방송될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무죄! 장동익 ·최인철 , 누가 그들을 살인자로 만들었나'라는 부제로 비로소 진실을 찾아가는 두 남자와 이 둘을 도와준 박준영 변호사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그것이 알고 싶다 예고편 바로가기>>

 

 

최 씨는 "손목에 화장지를 감은 뒤 수갑을 채웠고, 쇠 파이프를 다리 사이에 끼워 거꾸로 매달은 상태에서 헝겊을 덮은 얼굴 위로 겨자 섞은 물을 부었다"며 경찰의 고문에 대해 밝혔다. 경찰의 무자비한 폭행과 고문을 견디지 못한 두 사람은 결국 허위자백을 했고, 그렇게 그들은 살인자가 됐다.

 

 

고문을 통한 살인사건의 허위자백, 그리고 강도 사건의 조작까지, 당시 경찰은 왜 이렇게까지 하면서 두 사람을 살인사건 용의자로 만들었던 것일까. 재심을 통해 무죄를 인정받은 두 사람은 당시 수사를 담당했던 경찰들에게 꼭 묻고 싶다고 했다. 이에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어렵사리 당시 수사 관계자들을 만났다.

 

 

 

 

30년 만에 무죄를 인정받은 장동익, 최인철 씨, 그리고 이들을 도운 박준영 변호사의 이야기를 통해 재심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두 사람이 억울한 누명을 쓴 낙동강변 살인사건의 진실과 당시 경찰, 검찰 수사의 문제점을 재조명할 '그것이 알고싶다'는 오는 20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