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실수로 채용된 것 같습니다

세상의모든지식 No1 2020. 7. 3.
반응형

 

 

brahim Diallo는 5살 때 그의 첫 번째 컴퓨터를 얻었고, 이것이 프로그래밍에 대한 일생의 열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는 미국에서 12년 동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해왔고 2018년에는 그가 어떻게 기계에 의해 해고되었는지에 대해 많이 읽었던 블로그를 썼는데, BBC가 취재했습니다.

이제, 인종 문제가 다시 한번 미국과 그 이상에서 중심이 되면서, 그는 BBC와 흑인 프로그래머로서의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대학부터 직장까지 뭔가 빠진 게 눈에 띄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글쎄요, 어떤 사람들은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죠. 제 동료 흑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은 어디 있죠?

흑인이 미국 인구의 13%를 차지하고, 우리는 당연히 소수입니다. 하지만 기술 인력에서는 우리가 빠져 있습니다. 국내 8대 기술기업 중 흑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3.1%에 불과합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IT에 종사하는 사람만 세면 그 수는 훨씬 더 줄어듭니다.

기업들은 흑인 직원 수를 묻는 질문에 백분율을 보고합니다. 하지만 이 숫자들은 속일 수 있습니다. 미국의 얼마나 많은 대통령이 흑인이었나요? 정답은 2.2%입니다. 단 하나의 현실보다 더 견딜 만하다고 느껴집니다. 그래서 더 좋은 질문은, 흑인 프로그래머가 되는 것이 어떤 기분일까 하는 것입니다. 짧은 답은 외롭다는 것입니다.

저는 기니 시민으로 사우디 아라비아에 있는 프랑스 학교에 다녔고, 지금은 캘리포니아에 살고 있습니다. 저는 매일 제 주변에서 여러 언어가 사용되는 것을 들으며 자랐습니다. 이 경험은 나의 평범하지 않은 억양을 형성한 것입니다. 나의 프랑스어는 프랑스어가 아니고, 나의 풀라니어는 기니어가 아니며, 나의 아랍어는 아랍어가 아니며, 나의 영어는 확실히 미국어가 아닙니다. 그 결과, 면접관들은 전화 면접에서 제가 어디에서 왔는지 추측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들은 내가 흑인이라고 절대 말할 수 없어요.

.
Ibrahim은 기술 산업에서 더 많은 다양성을 보기를 원합니다.
2011년에는 600~700명을 고용한 회사에서 근무했습니다. 이것은 30명 정도의 제 팀에서, 저만이 유일한 흑인이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전체 층에는 네 명의 흑인들이 있었는데, 각각 다른 팀으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흑인 동료 한 명을 처음 만났을 때는 마치 초등학교 때 쉬는 시간 같았습니다.

질문이 너무 많았어요. 당신은 누구입니까? 당신은 어디서 왔나요? 어느 학교에 다녔습니까? 어떻게 프로그래머가 되었나요? 하지만 제가 한 말은 "가장 친한 친구가 되고 싶으세요?"였습니다. 우리는 오늘날까지 여전히 친구입니다.

저는 컨설턴트로 일하면서 며칠에서 몇 개월 동안 지속되는 프로젝트를 하면서 회사를 뛰어다녔습니다. 제가 함께 일했던 모든 팀들에서 저는 다른 흑인 소프트웨어 개발자 한 명만 만났습니다.

저는 AT&T에서 150명 정도의 직원이 근무하는 부서에서 근무했습니다. 우리는 대부분 엔지니어이자 기술 관리자였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두 명의 흑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입니다. 다른 흑인 개발자들은 어디에 있나요? [응답에 대해 AT&T는 "그 이름을 가진 직원의 기록은 없다"면서도 "다양성에 대한 헌신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그것이 우연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취직했던 경험은 부당한 대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입사 면접을 보러 오는 첫날, 면접관은 항상 놀란 표정을 짓습니다. 제가 흑인이 될 줄 몰랐던 것처럼요

저는 컨설턴트로 일할 때 매니저와 전화로 여러 번 통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사무실에 오는 날, 그들은 당황합니다. 저는 종종 "전화로는 당신이 어디서 왔는지 알 수 없었어요."라는 말을 듣곤 합니다. 그들이 말해야 한다는 사실이 모든 것을 말해줍니다.

제 성은 미국에서 흔하지 않기 때문에, 저를 특정 그룹에 앉히기가 어렵습니다. 제가 자란 덕분에 제 억양은 평범하지 않습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이나 아프리카인처럼 들린다면 기회가 적어질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영상 인터뷰 성공률이 0%입니다.

저는 접수원이 화이트보드 룸으로 저를 데려다 줄 취업 면접을 보러 갔었어요. 면접관이 들어오면 이렇게 말하겠죠. "죄송합니다. 방을 잘못 쓰셨나 봐요."

저는 기술 컨퍼런스에서 무대에 올라 인프라 구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제가 무대에서 내려오면, 말하는 사람들은 비기술적인 동료들에게 모든 기술적인 질문을 대신 합니다.

저는 동료들과 투자자들을 만나러 갔고, 어떤 이유에서인지, 저는 우연히 건물 안을 돌아다니는 사람으로 착각하고 있습니다. 창업자로서 저의 최악의 죄는 투자자가 무신경한 발언을 해서 자신을 난처하게 만들 때 그 자리에 있는 것입니다. 그들이 그것을 깨달았을 때, 그들이 원하는 유일한 것은 방을 떠나는 것입니다. 그들에게서 투자를 받길 바랍니다.

저는 이것이 솔직한 실수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때때로, 사람들은 잘못된 것으로 판명된 가정을 합니다. 그것은 오직 인간일 뿐입니다. 누군가를 인종차별주의자로 비난할 근거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일이 반복될 때, 여러분은 좌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사람들의 타고난 본능이 여러분이 거기에 속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